해외 관광

] [여행]하늘을 "그대로 담은" 세계 최대 소금 호수

녹색열매 2010. 8. 31. 18:12

스크랩] [여행]하늘을 "그대로 담은" 세계 최대 소금 호수2008.08.31 17:20 | 해외 영상물 관광 | 녹색열매

 

 




볼리비아 - 세계 최대 소금 호수

El Salar de Uyuni (유쥬니 소금호수)은 그 면적이 10.582 ㎢나 되는 세계 최대의 소금 호수이다.

볼리비아의 남서쪽, 높이 3650m 를 자랑하는 안데스 고원 한 자락에 위치한 이 소금 호수는

명실상부 볼리비아 관광 최고의 명소로 인정받고 있다.

유쥬니 소금 호수에는 약 10 billion 톤의 소금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 중 약 25000 톤이 매년 Colchani 라는 회사를 통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이곳은 특히 비가 조금 온 다음 날 찾아가 볼떄가 가장 아름답다.

비가 온 다음날에는 소금 면적 위에 물이 고이며 (특히 1cm 높이 일때가 제격) 

고인 물이 그 투명한 수면 위에 아름다운 하늘 배경을 그대로 비춰주기 떄문이다.

그리하여 정말 실제 그림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자연산' 거울로 놀라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El Salar de Uyuni는 지금도 여전히 그 아름다움 광경을 만끽하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고 있다.






정말 맑은 하늘, 그리고 그것을 비추는 Salar de Uyuni







소금 호수 가운데로 길을 만들어 차들과 사람들이 지나 갈수 있게 길도 만들어 져 있다고 한다.





비온 다음날 고인 물 위에 석양이 비쳐지며 아름다운 색깔이 연출되고 있다.








볼리비아 지도, 흰색으로 표시 곳이 Salar de Uyuni



Salar de Uyuni에 대해 더 많은 사진 보시려면: http://kr.img.search.yahoo.com/search/images?p=salar+de+uyuni
Bolivia 에 대해서 더 알아보시려면 http://kr.global.gugi.yahoo.com/LocationMain/index/23424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