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해외 종합

[스크랩] 민간 구호선 공격한 이스라엘군 영상

녹색열매 2010. 6. 6. 22:45


31일 새벽(현지시각)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130km 가량 떨어진 공해상에서 가자지구에 전달하기 위한 구호물자를 실은 민간 단체의 구호선을 공격한 이스라엘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사건 당시 영상인데요.

이스라엘군이 열영상 카메라를 이요해 촬영한 영상이라고 합니다.

병사들이 배에 내리는 순간부터 총을 꺼내 들기까지의 과정이 기록되어 있다네요.

구호선을 정전시키기 위해 헬기에서 병사가 밧줄을 타고 내려오자 사람들이 병사를 집단으로 공격하네요. 어떤 병사는 배 밖으로 던져지기도 합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총을 꺼내 든 병사가 보이고 사상자가 발생했는지 병사들을 공격하던 사람들이 머리 위로 손을 올린 모습도 보이네요.

이 사건으로 10여명의 민간인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지자 아랍국가 뿐만 아니라 서방국에서도 이스라엘을 비난하고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가 긴급으로 소집되었다네요.

이스라엘은 심각한 외교적 위기에 몰렸다고 합니다.
출처 : 힛걸
글쓴이 : 힛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