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철도종합

세계에 가장 인상적인 서지하철 역들을 소개해

녹색열매 2010. 4. 15. 12:40

세계에 가장 인상적인 서지하철 역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10개의 지하철을 소개했는데요. 그 중에 평양지하철이 포함되어 있네요.
국내 지하철도.. 포함 되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1. 스웨덴 스톡홀름 지하철역





2. 독일 뮌헨 지하철역
독일 뮌헨 The U-Bahn Metro역으로 1972년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3. 중국 상하이 지하철 터널
상하이 Bund Sightseeing 터널로 길이는 647m라고 합니다.
터널 내에 화려한 불빛이 눈길을 끄네요.






4. 러시아 모스크바 지하철역
Komsomolskara광장에 위치한 도시 지하철역으로 1952년 1월 30일 문을 열었다고 한다.





5. 독일 프랑크푸르트 지하철역 입구
The Bockenheimer Warte Subway Station 입구는 마치 기차가 땅밑으로 가라앉은
모습의 디자인이네요.





6. 스페인 지하철역
스페인 Bilbao 지하철역은 효율성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명성이 있는 Norman Foster가
설계했다고 하네요.





7. 미국 뉴욕 시청역
The City Hall 지하철역으로 1945년 오픈했다고 한다.





8. 미국 시카고역
The O'Hare Subway Station으로 1984년 건설됐다고 한다.





9.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지하철역





10. 북한 평양 지하철역
평양 지하철역 내부는 대리석 돔형으로 축조돼 있으며 각종 벽화는 물론 모자이크와
노란 불빛의 샹들리에가 설치돼 화려함의 극치를 보인다고..
옛 소련에서 기술 원조를 받아 건설된 때문인지 제정 러시아의 궁전을 방불케 한다.




출처: http://oddee.com/item_97031.aspx